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23 MAMA' 세븐틴, 8년만 눈물의 대상 "故문빈 고마워“… 뉴진스 4관왕[종합]

입력 2023-11-30 02: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

그룹 세븐틴이 데뷔 8년만에 'MAMA'에서 대상 수상 후 눈물을 흘렸다. 세상을 떠난 동료 故문빈을 향한 그립고 고마운 마음도 전했다.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가 28~29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됐다.

29일 세븐틴은 대상 가운데 하나인 올해의 앨범 상을 받았다. 리더 에스쿱스는 "캐럿(팬덤명) 덕분에 재계약을 하고 이 상을 받을 수 있게 돼 행복하다"고 운을 뗐다.

특히 승관은 "많은 가수들의 무대를 보며 리스펙 하는 마음이 들었다. 감사드린다. 오늘 상을 받았든 아니든 여기 있는 모든 아티스트들 너무 멋있고 많이 배운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이 직업이 쉽지 않지만 서로 응원하면서 앞으로도 잘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말을 해도 될 모르겠는데 우리 팀을 사랑해주고 응원해줬던 내 친구 故 문빈에게 고맙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뉴진스는 올해의 가수·올해의 노래 등 대상 2관왕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여자 그룹상까지 수상하며 4관왕의 영예를 안았지만 시상식엔 불참했다.

앞서 28일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WORLDWIDE ICON OF THE YEAR)를 차지했다.

평생에 한 번밖에 기회가 없는 신인상은 제로베이스원과 트리플에스에게 돌아갔다. 제로베이스원은 "우리 멤버들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다. 우리 멤버들을 멋지게 키워준 부모님에게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전했다. 트리플에스는 영상을 통해 "정말 영광이고 행복하다. 많은 사랑 보내주는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동방신기·에이티즈·니쥬·라이즈·제이오원·아이앤아이·싸이커스·제로베이스원·엔하이픈·앤팀·보이넥스트도어·엘즈업·(여자)아이들·케플러·르세라핌·세븐틴·투모로우바이투게더·'스트릿 우먼 파이터2' 여덟 크루·다이나믹 듀오·저스트비·이영지·모니카·트레저·요시키(Yoshiki)가 참석해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다음은 2023 마마 어워즈 수상자(작).
△ SAMSUNG Galaxy 올해의 가수 : 뉴진스
△ SAMSUNG Galaxy 올해의 노래 : 뉴진스 '디토(Ditto)'
△ SAMSUNG Galaxy 올해의 앨범 : 세븐틴 'FML'
△ SAMSUNG Galaxy WORLDWIDE ICON OF THE YEAR : 방탄소년단
△ 남자 그룹상 : 세븐틴
△ 여자 그룹상 : 뉴진스
△ 남자 가수상 : 지민
△ 여자 가수상 : 지수
△ 남자 신인상 : 제로베이스원
△ 여자 신인상 : 트리플에스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솔로 : 지수 '꽃(Flower)'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뉴진스 '디토(Ditto)'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솔로 : 정국 '세븐(Seven)'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 세븐틴 '손오공(Super)'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AKMU '러브 리(Love Lee)'
△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 Agust D '사람 Pt.2 (feat. 아이유)'
△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 정국 '세븐((Seven)'
△ 베스트 O.S.T : 방탄소년단 '더 플래닛(The Planet)'
△ 비비고 Culture & Style : '스트릿 우먼 파이터2'
△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 라이즈·제로베이스원
△ 페이보릿 아시안 남자 그룹 : 아이앤아이
△ Inspiring Achievement : 동방신기
△ Galaxy Neo Flip Artist : 트레저
△ 페이보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 요시키
△ 페이보릿 아시안 여자 그룹 : 케플러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CJ ENM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