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엔하이픈, 美 빌보드200 4위 진입… 자체 최고 순위 타이

입력 2023-11-27 13: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엔하이픈

엔하이픈

그룹 엔하이픈(정원·희승·제이·제이크·성훈·선우·니키)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새겼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미니 5집 '오렌지 블러드(ORANGE BLOOD)'가 빌보드200(12월 2일 자) 4위로 진입했다. 엔하이픈은 전작 미니 4집 '다크 블러드(DARK BLOOD)'로 세운 자체 최고 순위와 타이 기록을 작성하며 연속으로 해당 차트 톱5에 자리했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미니 2집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발매한 6개 앨범 연속 빌보드200에 진입했다. 특히 '다크 블러드(DARK BLOOD)'는 빌보드200 10주 연속 차트인하며 엔하이픈의 최장기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과연 엔하이픈이 '오렌지 블러드'로는 어떤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엔하이픈은 23~24일 미국의 대표적인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Macy's Thanksgiving Day Parade'와 인기 아침 TV 프로그램 중 하나인 ABC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에 출연하며 주류 팝 시장 내 높아진 위상과 인기를 증명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빌리프랩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