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산 3선' 하태경 “내년 총선 종로 출마”

입력 2023-11-27 10:10 수정 2023-11-27 12: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부산 해운대갑 3선의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오늘(27일) 내년 4·10 총선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종로 사수 없이 수도권 승리는 없다"며 "종로 출마로 우리 당 수도권 승리의 견인차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부산 3선 국회의원이 서울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오직 한 가지, 우리 국민의힘이 수도권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소신 때문"이라며 "종로는 우리 당이 반드시 사수해야 하는 곳"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종로에서 패배하면서부터 우리 당의 수도권 의석이 줄어들기 시작했고, 국회 과반 의석수도 급격히 무너졌다"며 "이것이 종로를 반드시 사수해야 하는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하 의원은 이 자리에서 "낙원동 골목에서 사회인으로 첫발을 내디뎠고, 서린동 빌딩에서 대한민국 미래를 그렸던 20대 청년의 뜨거운 심장으로 다시 여러분 앞에 섰다"며 "14만 종로 주민들이 단 한 분도 소외받지 않고 차별받지 않는 상생의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내비쳤습니다.

앞서 하 의원은 지난달 기자회견을 통해 서울 출마를 예고하면서 "우리 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저의 정치적 기득권을 내려놓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