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LA 오토쇼 개막…태양열 품은 카라반 등 친환경차 경쟁 치열

입력 2023-11-18 18:34 수정 2023-11-18 21: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북미 자동차 업계 최신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LA오토쇼가 개막했습니다. 올해 화두는 지난해에 이어 '전기차'였는데, 자동차의 디자인, 종류, 기술까지, 한층 더 다양해진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홍지은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 전기차 업체 루시드의 전기 SUV  그래비티가 세계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하나의 우주선 같은 모습에 관객들이 몰려듭니다.

116년 전통의 LA오토쇼가 현지시간 17일 개막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 친환경 차들이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이번 LA 오토쇼에는 전기 슈퍼 바이크 등 다양한 형태의 전기 모빌리티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엔 특히 전기차보다 뒤처져 있는 전기 오토바이 시장을 겨냥한 기업들의 행보가 눈에 띕니다.

[마크 윌슨/버지 모터사이클 최고재무책임자 : 전기 슈퍼바이크는 기술, 성능 측면에서 향후 몇 년 안에 크게 성장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일반승용차와 SUV를 넘어 트럭, 캠핑 카라반도 안전성과 디자인까지 확보하며 새로운 친환경 기술을 뽐냈습니다.

[스테판 솔리옴 /페블 최고기술책임자 : 카라반 안의 모든 가전제품은 전기로 작동하고 지붕에는 태양열이 설치돼 있어 7일 동안 전기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우리 기업들 중에선 현대자동차가 개막 전날 열린 LA 오토쇼 프레스 콘퍼런스 에서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습니다.

내년부터 업체 최초로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현대차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