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통합 콘텐트 랭킹 1위

입력 2023-11-13 08: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포스터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포스터

넷플릭스 오리지널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11월 2주 차 통합 콘텐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조사한 통합 콘텐트 랭킹을 공개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트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지난 3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11월 2주 차 키노라이츠 통합 랭킹 정상에 올랐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로 처음 오게 된 간호사가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마음 시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시청자의 가슴을 울린 주조연 배우들의 열연과 특별한 힐링 포인트로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2위는 배우 박은빈, 김효진 주연의 tvN 주말극 '무인도의 디바'가 차지했다. '무인도의 디바'는 15년 만에 무인도에서 구조된 가수 지망생의 디바 도전기를 그린 드라마다. 이어 3위에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은 여자의 환생 로맨스를 그린 ENA 수목극 '낮에 뜨는 달'이었다. 동명의 웹툰 원작과는 차별화된 캐릭터 설정 등으로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4위는 U+모바일tv 오리지널 드라마 '하이쿠키'. 이는 한 입만 먹어도 자신의 욕망을 실현시켜주는 의문의 수제 쿠키가 엘리트 고등학교를 집어삼키며 벌어지는 이야기의 드라마다. 남지현, 최현욱 등 주연 배우들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과 신선한 판타지 소재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5위는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The Final Season 완결편 (후편)'이 꿰찼다. 10여 년간 방영된 '진격의 거인'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으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 주인공 엘런 예거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공개 직후 키노라이츠 통합 랭킹 상위권에 계속 머물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베니스에서 은퇴 후 삶을 살아가던 '에르큘 포와로'가 영혼들을 현실로 불러들이는 모임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는 영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 선천적으로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신종 마약 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JTBC 주말극 '힘쎈여자 강남순', 화려한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아이돌과 평범한 대학생이 셰어하우스에서 만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이두나!', 한중일 마약 거래 트라이앵글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조직에 언더커버로 잠입해 수사하는 과정을 담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최악의 악', 규슈의 작은 마을에 살고 있던 소녀가 문을 찾고 있는 한 청년을 마주하며 펼쳐지는 이야기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6위부터 10위에 올랐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