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확인중" 입장 발동동…톱배우 L씨 마약 내사 '영화계 초비상'

입력 2023-10-20 07: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확인 중" 입장이 더 찝찝하다는 반응이다. 특정인을 지목하는 이니셜까지 나왔다. 영화계는 유아인에 이어 또 한 번 마약 배우에게 발목 잡히게 될까 초긴장 상태에 돌입했다. 맞다면 역대급 파문, 아니길 바라는 시선이 공존하고 있다.


19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항정 등 혐의로 40대 남성 배우 L씨 등 8명을 내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마약 수사를 하던 중 '연예인 등이 마약을 한다'는 정보를 입수해 관련 내용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조사 대상에는 L씨를 비롯해 연예인 지망생, 유흥업소 실장과 종업원 등이 포함됐다. 이들은 올해 1월부터 최근 1년 간 주거지와 유흥업소 등에서 대마 등 수차례에 걸쳐 마약을 한 혐의를 받고 있어 결과에 대한 촉각을 곤두세우게 만든다.

지목 된 L씨는 2001년 데뷔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하는 톱배우로 알려졌다. 다만 범죄 혐의가 확정 된 상황이 아닌 만큼 모든 것이 조심스러운 단계다. 해당 배우 소속사도 "확인 중"이라는 입장만 전했다.

문제는 열일의 결과로 아직 개봉을 준비 중인 작품들이 있다는 것. 촬영을 시작하지 않은 작품은 '배우 교체' 카드가 남아있지만, 이미 찍어둔 작품들은 L씨에 대한 조사 결과에 따라 운명이 달라질 수 있다. 관계자들은 물밑 사태 파악에 나섰다.

앞서 마약 혐의로 연예계를 한 바탕 뒤집어 놓은 유아인의 출연작 영화 '하이파이브' '승부', 시리즈 '종말의 바보' 등 세 편도 여전히 무기한 표류 하며 작품과 관련 된 관계자들이 큰 타격을 입었다. L씨를 향한 업계 안팎의 주목도가 쏠리고 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