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연, 코리아드라마어워즈서 데뷔 후 첫 신인상

입력 2023-10-17 07: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연이 지난 14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tvN '이로운 사기' 정다정 역으로 여자 신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연이 지난 14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tvN '이로운 사기' 정다정 역으로 여자 신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우 이연이 첫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연은 지난 14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tvN '이로운 사기' 정다정 역으로 여자 신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연은 극 중 적목키드의 일원이자 베테랑 해커 정다정 역으로 열연, 무미건조한 표정에 무뚝뚝한 말씨를 지녔지만 속은 그 누구보다 따뜻한 캐릭터로 활약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날 무대에 오른 이연은 “좋은 작품에 출연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 현장에서 너무 좋은 감독님들과 사랑하는 선배님들 그리고 존경하는 스태프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행복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덕분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그 시간들이 저에게 독이 되지 않고 온전히 약이 될 수 있도록 진짜 열심히 하겠다”라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이연은 드라마 '방과 후 전쟁활동', '약한영웅 Class 1', '소년심판'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폭넓은 캐릭터 해석력을 기반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여온 라이징 스타다. 이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길복순'에서는 강렬한 액션에 도전하는가 하면, tvN '일타 스캔들'을 통해 전도연의 아역으로 또 한 번 연기 변신에 나선 바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