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넷플릭스, 광고 없는 요금제 인상 검토"…이용자들 광고형으로 전환 시도?
입력 2023-10-04 12: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넷플릭스 〈그래픽=넷플릭스·연합뉴스〉
현지 시간 3일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할리우드 배우 노동조합 파업이 끝난 뒤 미국·캐나다 등 일부 서비스 국가에서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가격 인상 대상은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월 한 차례 가격을 올린 뒤 같은 해 11월 광고형 요금제를 추가로 도입했습니다.
이번 가격 인상은 광고형 요금제 확대를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광고형 요금제는 수익성이 더 좋기 때문에, 넷플릭스는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요금제의 가격을 올려 구독자들을 광고형 요금제로 유도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같은 시도는 넷플릭스만의 일이 아닙니다.
디즈니플러스도 최근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요금제의 가격을 올렸지만, 광고형 요금제는 요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밥 아이거 월트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8월 분기 경영실적 발표회에서 "요금 정책을 통해 더 많은 구독자들을 광고형 요금제로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취재
박지윤 / 라이브뉴스팀 기자
|
해당 기자의 기사
구독신청
구독해지
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
아내·피해여성 때리고 1천회 성매매 강요… 20대 범행 드러나
안녕하세요. 박지윤 기자입니다.
이메일
이전 취재기자 보기
다음 취재기자 보기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