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애플, 아이폰15 프로·프로맥스 과열 문제 인정..."곧 해결하겠다"

입력 2023-10-01 10: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애플의 아이폰 15시리즈. 〈사진=로이터〉

애플의 아이폰 15시리즈. 〈사진=로이터〉


애플이 미국 등지에서 출시한 아이폰 15시리즈 고급 모델의 과열 현상을 인정하고 곧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30일(현지시각) 애플은 성명을 통해 "처음 사용하는 며칠 동안 기기가 뜨거워질 수 있다"며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에 대한 과열 현상을 인정했습니다.

애플은 "최신 iOS 17 소프트웨어 버그와 일부 타사 앱으로 시스템 과부하가 걸리면서 기기 설정과 사용자 데이터 복원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과열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과열 현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할 예정이라며 "아이폰의 과열을 유발하는 앱 개발자들과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언제 가능한지에 대한 일정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성명은 지난달 해외에서 출시된 아이폰 15 고급 모델로 게임이나 통화, 페이스타임, 충전 등을 할 때 금세 뜨거워진다는 소비자 지적이 소셜미디어(SNS)에 확산하는 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아이폰 15 프로와 프로 맥스에 새롭게 적용된 티타늄 프레임과 A17 Pro 칩이 원인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하지만 애플은 하드웨어 변경과 과열 현상은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15시리즈는 지난 22일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출시됐습니다. 한국에서는 오는 13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