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웨이브, '요즘은 웨이브 봄'으로 시청자 마음 겨냥
입력 2023-09-25 16: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사진=웨이브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웨이브가 이색 캠페인으로 대중의 마음에 뛰어들 수 있을까.
웨이브가 지난 21일 독특한 브랜드 캠페인 '요즘은 웨이브 봄'을 온오프라인 동시다발적으로 선보였다. '이거 진짜 웨이브 광고야?' 하는 순간 곧바로 시선을 사로잡는 재미 요소가 다분하다.
'요즘 넷플 말고 뭐봄?'으로 시작해 '요즘은 웨이브 봄'으로 이어지는 캠페인을 통해, 이미 대중에게 낯익은 광고 카피를 위트있게 변형해 웃음과 메시지를 동시에 겨냥했다.
유료 OTT를 동시에 이용하는 형태의 '다중구독'을 선호하는 현 세대 트렌드를 발빠르게 흡수해 이를 브랜드 캠페인에 적극 반영한 것.
특히 웨이브 만의 장점으로 꼽히는 스테디셀러 예능, 매일 업데이트 되는 드라마, 그리고 레트로한 옛능(옛날 예능)과 옛드(옛날 드라마)를 힘주어 어필한 점은 굉장히 인상적이다.
캠페인이 공개된 후 네틴즌은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마케팅 가능하나 생각듦', '넷플릭스 바짓가랑이 잡고 가는 웨이브의 집념과 뚝심'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취재
박정선 / 엔터뉴스팀 기자
|
해당 기자의 기사
구독신청
구독해지
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
백현, 실내 흡연 사과 "부주의한 행동, 깊이 죄송"
JTBC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엔터뉴스팀 영화 담당 박정선 기자 입니다.
이메일
이전 취재기자 보기
다음 취재기자 보기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