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F9 리더 영빈 탈퇴 로운에 "복잡 미묘하지만 앞날 응원"

입력 2023-09-18 21: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SF9 영빈,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SF9 영빈,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SF9 로운이 배우로 전향, 홀로서기를 선언했다. 리더 영빈은 팬들에게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하며 동료 로운의 앞날을 응원했다.

영빈은 18일 오후 공식 팬카페에 '금일 공지에 많은 걱정과 놀랐을 판타지(공식 팬클럽)에게 어떤 말을 해야 할까, 마음만 더 다치진 않았으려나 걱정이 된다'라며 'SF9을 응원해 주는 판타지에게 더욱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는 일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미안한 마음뿐'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지난 휴가 기간 동안 로운이와 많은 대화를 했다. 그 대화에는 함께해 온 지난 7년간의 많은 일들, 그리고 지금 현재 느끼는 감정들이 섞여있어 복잡 미묘한 마음이기도 하다. 하지만 언젠가 분명 진심이 닿아 다시 밝게 웃는 날이 오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언제나 그랬듯 로운이의 앞날을 응원하려 한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영빈은 '모두가 알고 느끼겠지만 지금의 SF9은 언제나 지켜봐 주고 사랑해 주는 판타지가 있어서 가능했다. 앞으로도 판타지가 있어야 SF9이 있음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더 열심히 달려 나가는 SF9이 될 테니 지켜봐 주면 감사하겠다. 마지막으로 마음이 다친 판타지 부디 길지 않은 밤이 되길 바란다'라고 끝맺었다.

영빈은 지난해 3월 입대해 현재 군 복무 중이다. 이달 말 제대한 뒤 10월 9일 진행되는 팬콘서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한다.

SF9 멤버 전원은 FNC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소속사 측은 SF9은 로운을 제외한 8인 체제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운은 연기를 비롯한 개인 활동에 전념할 예정이라는 것. 이와 관련 로운은 손편지를 통해 팬들에게 '용기 내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라는 말을 전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