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있지 리아, 활동 중단 "극도의 긴장·불안감… 치료 전념"

입력 2023-09-18 13: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있지 리아

있지 리아

있지 리아가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8일 있지 공식 채널에 '현재 리아는 일정 진행에 대해 극도의 긴장과 불안감을 겪고 있어 상담 및 검진을 받게 됐고 안정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멤버들과 신중히 논의한 끝에 금일 이후 진행되는 스케줄에 리아는 참여하지 않고 당분간 휴식을 취하며 치료에 전념하기로 결정하게 됐다. 추후 리아의 활동 재개 시점은 리아 본인과 멤버들이 서로 충분한 상의를 진행하여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팬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하다. 리아의 활동 재개가 정해지는 대로 말씀드리겠다'고 전했다.

리아도 손편지를 통해 '우리 믿지(팬덤명)들이 소식을 접하고 많이 놀랐을 것 같다. 내가 조금만 아파도 누구보다 걱정하는 믿지라 또 이 소식을 접하고 마음 아파하고 속상해할까 봐 걱정됐다. 하지만 동시에 누구보다 나를 잘 알고 믿어주는 믿지이기에 이해해 주고 기다려줄 걸 알아서 용기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멤버들과 같은 꿈으로 만나서 함께 달려온 지 어느덧 6년이 됐다. 그 시간들을 지나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정말 온전히 우리 멤버들 그리고 믿지 덕분이었다. 너무나 소중한 시간들이었지만 달려오느라 내 자신을 점점 놓치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됐다. 지금은 잠시 시간을 가지고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채워 나아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야기했다.

리아는 '항상 말하듯이 진심으로 우리 믿지가 행복했으면 좋겠다. 기다려주고 걱정해준 마음에 보답할 수 있게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다짐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박세완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