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블랙핑크 지수,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2위는 제니

입력 2023-06-18 10: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지수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1위를 차지했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러블리하다, 우아하다, 확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꽃, 화보, 앰버서더'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74,010과 비교하면 6.41%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89% 하락, 브랜드이슈 18.46% 하락, 브랜드소통 0.26% 하락, 브랜드확산 14.15%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3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다니엘, 에스파 카리나, 소녀시대 태연,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리사, 뉴진스 민지, 뉴진스 하니, 여자아이들 미연, 르세라핌 카즈하, 오마이걸 미미, 여자아이들 우기, 아이브 안유진, 뉴진스 해린, 에스파 지젤, 르세라핌 김채원, 블랙핑크 로제,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다현,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사나, 소녀시대 서현, 레드벨벳 웬디, 우주소녀 여름, 아이브 리즈, 레드벨벳 아이린, 마마무 화사,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5월 18일부터 2023년 6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6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1985만 6004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 66만 4875개와 비교하면 19.0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