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상센터] 밤사이 중부 중심 비…'돌풍·벼락·우박' 주의

입력 2023-06-08 21:01 수정 2023-06-08 21: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상센터입니다.

지금 경기도와 강원 남부, 전라 서부 쪽에 비구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반도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불안정한 상황이라 언제든지 국지적으로 강한비가 내릴 수 있고요, 또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이 때문에 밤이 깊어질수록 중부지방에서 빗줄기가 점점 굵어지겠습니다.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곳에따라 우박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수도권에서 최고 6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고 강원영동과 충청남부, 경북북서부에선 5~20mm 전라도와 울릉도·독도는 5mm 안팎입니다.

이번 비는 내일(9일) 새벽에 모두 그치겠고 이후에는 하늘이 차츰 맑아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18도, 청주 20도, 부산 18도 등으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8도, 광주 30도, 대구 31도 등으로 오늘보다 2도에서 4도가량 높겠습니다.

동해 먼바다에선 파도가 최고 2.5m가량 높게 일겠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주말과 휴일에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제법 많은 비가 이어지겠는데요, 특히 강한 돌풍이 불 수 있어 시설물 관리에 신경쓰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