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흡족한 나폴리 매출의 맛 '장사천재' 백종원, 최대 매출 도전

입력 2023-06-04 11: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흡족한 나폴리 매출의 맛 '장사천재' 백종원, 최대 매출 도전
나폴리에서 매출의 맛을 알아버린 백종원이 최대 매출에 도전한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 지난 방송에서 백종원은 주방이 아닌 홀에 나와 진두지휘하는 '미드필더 백' 시스템을 도입, 백반집 운영 효율성을 증폭시켰다. 밀려 드는 손님들을 순차적으로 한 테이블씩 입장 시키고,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하는 등 장사천재의 매끄러운 운영 덕분에 혼란에 빠졌던 백반집은 안정화됐다. 찾아온 손님들은 맛있게 음식을 즐기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ALL NEW 백반집'을 내세우며 대대적인 정비를 했던 것에 비해 판매량은 기대치에 못 미쳤다. 금요일 대목을 노리고 영업시간을 저녁으로 변경했지만, 총 55인분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날 대비 1인분밖에 증가하지 않았던 상황. 매출액 상승에 발목을 잡는 한계가 드러난 순간이었다.

이에 4일 방송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타개하기 위한 백종원의 비기, '따로국밥'이 출시된다. 따로국밥은 미리 푹 끓여 둔 국물을 주문과 동시에 담아서 제공하는 일종의 K-패스트푸드. 국에 밥을 말아 먹기 때문에 다른 메뉴에 비해 비교적 먹는 속도가 빨라 손님의 체류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

무엇보다 나폴리 현지인들이 그동안 메인 메뉴 백반의 국을 담당했던 소고기 뭇국을 맛있게 먹었던 바. 한국인의 소울이 담긴 국밥도 통할 수 있을지, 장사천재의 예측대로 따로국밥은 테이블 회전율을 끌어 올리고, 매출액 한계를 돌파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 대목이다.

사전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매출 광기에 사로잡힌 백사장과 체력적 한계에 부딪힌 직원들의 팽팽한 신경전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이미 포화상태인 백반집에 손님이 끝도 없이 몰려들면서, 웨이팅 손님만 38명에 달한 것.

"지금 손님을 어떻게 받냐"는 지친 직원들의 항변에 백사장은 “장사를 왜 못해? 국물이 없어, 고기가 없어, 밥이 없어”라며 강행 의지를 보여 노사갈등의 풍전등화를 예고했다.

장사천재가 좁혀지지 않는 의견 차이를 극복하고 그토록 바라는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