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내버스가 전신주에 '쾅'…8명 다치고 일대 정전까지

입력 2023-05-26 18: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6일 경남 창원시의 한 도로에서 시내버스가 전신주를 들이받아 버스 기사와 승객 등 모두 8명이 다쳤다. 〈사진=연합뉴스〉

26일 경남 창원시의 한 도로에서 시내버스가 전신주를 들이받아 버스 기사와 승객 등 모두 8명이 다쳤다. 〈사진=연합뉴스〉


경남 창원시에서 시내버스가 전신주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해 버스 기사와 승객 등 모두 8명이 다쳤습니다.

창원진해경찰서에 따르면 오늘(26일) 오후 2시 28분쯤 창원시 진해구 용원로 인근 사거리에서 시내버스가 차선을 변경하려고 하던 중 도로변에 있던 전신주를 들이받는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버스 기사 1명과 승객 7명이 머리 등을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또 전신주가 심하게 부서지면서 일대에 정전이 발생했습니다. 복구에 나선 한국전력은 내일(27일) 새벽 전까지 작업을 마칠 예정입니다.

버스 기사는 당시 1차선을 달리던 중 정차 버튼이 눌렸고, 정류장에 차를 세우기 위해 2차선으로 차선을 변경하다가 앞에 있던 승용차를 못 보고 급하게 방향을 틀어 사고가 났다는 취지로 진술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JTBC 취재진에 "버스 기사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치상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며 "사고 현장 폐쇄회로(CC)TV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