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올해 첫 컴백 순항… 드림캐쳐, 美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입력 2023-05-26 09: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드림캐쳐

드림캐쳐

드림캐쳐(지유·수아·시연·한동·유현·다미·가현)가 순조로운 컴백 신호탄을 쐈다.

드림캐쳐는 최근 여덟 번째 미니앨범 '아포칼립스 : 프롬 어스(Apocalypse : From us)'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본보야지(BONVOYAGE)'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특히 드림캐쳐의 미니 8집은 발매와 함께 미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더불어 오스트리아·캐나다·프랑스·터키·홍콩·말레이시아·싱가포르·칠레·포르투갈 등 전 세계 12개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포칼립스 3부작의 끝맺음인 '프롬 어스(From us)'는 모든 것들이 지난 후 남은 것은 결국 원초적인 인간의 '마음'뿐이라는 내용에서 시작된 앨범이다. 행복·환희·혼란·분노·사랑 등 인간이라면 피할 수 없이 받아내야만 하는 감정들에 대해 풀어내며 드림캐쳐만의 희로애락을 노래한다.

프랑스어로 긴 여행을 잘 다녀오란 뜻을 담은 '본보야지(BONVOYAGE)' 역시 드림캐쳐만의 정체성을 나타냈다. 프로그레시브 록 장르를 기반 삼아 환희의 마음으로 기꺼이 떠나려는 나에게 '본 보야지(Bon voyage)'라고 말해달라는 메시지를 담아 전 세계 리스너들을 향한 선한 영향력까지 전파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드림캐쳐컴퍼니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