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승윤·구준회 등 참여 '데보라' OST 합본 오늘(25일) 발매

입력 2023-05-25 16: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보라! 데보라' OST

'보라! 데보라' OST

'보라! 데보라'가 극의 몰입도를 높였던 OST 합본을 공개한다.


최종회만을 앞둔 ENA 수목극 '보라! 데보라'의 OST 풀 트랙이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드라마에 삽입된 가창곡 8곡과 스코어 트랙 28곡이 함께 수록된다.

'보라!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코치 유인나(데보라)와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출판기획자 윤현민(이수혁)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며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OST 앨범에는 서정적인 감성으로 '과몰입 유발 로맨스'에 정점을 선사한 위수 (WISUE)의 '특별한 하루'를 시작으로 현실적이면서도 애절한 가사로 이별을 노래한 빌리어코스티의 '돌아설게',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이소정의 '이기는 연애', 멀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 데일로그 (Dailog)의 'Again'이 담긴다.

알 듯 말 듯 어려운 사랑에 관한 마음을 표현한 강승윤의 'Half & Half', 사랑에 빠진 이의 마음을 대변하는 구준회의 '우연히, 사랑', 풍성한 사운드를 통해 사랑을 시작할 때의 설레는 감정을 그려낸 VIVIZ (비비지)의 'Make Me Love U', 레트로한 시티팝 장르와 청아한 보컬이 인상적인 김아름의 '덧칠'까지, 드라마에 쓰인 음악들을 통해 매회 깊은 여운을 선사했던 순간들을 되살린다.

'보라! 데보라'의 스코어 트랙 작업을 담당한 하근영 음악감독은 현재 방영 중인 JTBC 수목극 '나쁜엄마'를 포함해 '괴물', '월간집' 등 다양한 드라마를 통해 다채로운 분위기를 이끌며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스튜디오 마음C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