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블리' 한 가족의 딸을 앗아간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 조명

입력 2023-05-25 10:13 수정 2023-05-25 10:18

방송 : 5월 25일(목) 저녁 8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5월 25일(목) 저녁 8시 50분

'한블리' 한 가족의 딸을 앗아간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 조명

끊이지 않는 음주운전 사고를 조명한다.

오늘(25일) 방송되는 대한민국 교통사고 제로 챌린지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서는 출근길 횡단보도를 건너다 음주운전 뺑소니 차량에 치여 의식불명에 빠졌다 숨진 20대 여성의 안타까운 사연이 소개된다.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영상에는 정지 신호를 위반한 채 빠른 속도로 달리던 차량이 횡단보도를 막 건너기 시작한 여성을 덮치고 달아나는 충격적인 사고가 담겼다. 이 사고로 약 10m를 날아가 추락한 여성은 머리를 크게 다쳐 의식불명에 빠졌고, 가족들의 간절한 염원에도 25일의 투병 끝에 결국 숨을 거뒀다. 가해자는 사고 발생 이후 3시간이 넘게 지났음에도 혈중알코올농도 0.131%로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 상태였다. 심지어 가해자는 "내가 친 것은 사람이 아니었다"라며 변명을 해 모두를 황당하게 만든다.

이에 더해 가해자는 사고 현장으로 다시 돌아와 피해자 상태를 살피고 가는 행동을 보여 패널들이 분노를 더욱 참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가해자는 20대 초반으로 책임보험도 없는 완전 무보험 상태라는 것. 사고 이후 가해자로부터 사과 한마디도 받지 못했다는 피해자의 친오빠는 "대체 왜 그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는지 묻고 싶다" "실감이 나지 않는다" "왜 우리 동생이어야만 했나"라고 호소해 슬픔을 더한다.

꽃다운 20대의 꿈을 한순간에 앗아간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와 같은 비극이 반복되는 이유는 결국 음주운전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 '한블리'는 영등포경찰서의 음주 단속 현장을 찾아 음주운전의 실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더불어 '한블리'에서는 누구에게나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는 위험천만한 전도, 전복 사고를 소개한다. 차량이 90도로 넘어지는 전도사고, 180도로 뒤집히는 전복 사고 등 다양한 전도, 전복 사고 유형을 소개하는 한편, 전복된 차량에서 탈출하는 꿀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층 더 풍성하고 새로워진 도로 위 이야기로 찾아갈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오늘(25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