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욱정 PD 메디컬 다큐 '휴먼 크로니클', 오늘 티빙 공개

입력 2023-05-25 08: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휴먼 크로니클'

'휴먼 크로니클'

티빙이 이욱정 PD의 첫 번째 메디컬 다큐멘터리 '휴먼 크로티클'을 오늘(25일) 공개한다.

'휴먼 크로니클'은 한국 최고의 종합병원 세브란스 병원에서 일어나는 생과 사의 순간을 1년간 밀착 취재한 메디컬 다큐멘터리다.

종합병원 내 여러 부서 중 이식외과, 심장내과, 영양팀, 시설관리팀, 수술간호팀의 이야기와 리얼한 수술 장면까지 함께해 다양한 지식을 전달한다. 여기에 의료진뿐만 아니라 급식실, 피복실, 의대 해부학 교실 등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의료기관 내 사람들의 활동도 함께 풀어낸다.

1,2화는 이식외과, 심장내과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해당 회차는 이욱정 PD가 직접 꼽은 취재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회차이기도 하다.

그 이유에 대해 이욱정 PD는 “장기이식이 필요한 환자와 환자 보호자들은 절망적인 상황에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학 발전을 함께 고민해 취재를 허용해 주셨다”라며, “외과 수술팀에서도 가장 큰 수술이 장기이식 수술이다. 그 수술의 전 과정을 어디서도 볼 수 없을 만큼의 세부적인 묘사와 긴박한 현장의 분위기를 여과 없이 영상으로 보여드릴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휴먼 크로니클'은 이욱정 PD가 지난해 선보인 '푸드 크로니클'의 두 번째 '크로니클 시리즈' 다큐멘터리다. 이욱정 PD는 “크로니클(연대기)'라는 제목은 현대사회 속 중요한 조직들을 인류학적으로 관찰하는 시리즈다”라며, “내가 특별하게 관심을 보인 분야인 레스토랑과 병원은 공통점이 없는 듯 보이지만 '몸'이라는 공통적인 요소를 다루며 현대사회를 움직이는 공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이유로 두 번째 '크로니클 시리즈'로 종합병원을 선택하게 됐다”고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휴먼 크로니클' 1,2화는 오늘(25일) 오후 4시 티빙에서 공개되며, 매주 목요일 2편씩 총 6편으로 구성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