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세대 보이그룹 최초… 스트레이 키즈, '신메뉴' 뮤비 4억 뷰 돌파

입력 2023-05-24 19: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트레이 키즈 '新메뉴' 뮤직비디오 4억 뷰 돌파 기념 포스터

스트레이 키즈 '新메뉴' 뮤직비디오 4억 뷰 돌파 기념 포스터

스트레이 키즈(방찬·리노·창빈·현진·한·필릭스·승민·아이엔)가 '신메뉴(神메뉴)' 뮤직비디오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단일 뮤직비디오 4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2020년 6월 공개된 정규 1집 타이틀곡 '신메뉴'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6시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4세대 보이그룹 중 처음으로 4억 뷰 뮤비를 보유한 팀으로 명성을 빛냈다.

첫 정규 앨범 '고생(GO生)'의 타이틀곡 '신메뉴'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작곡했고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확립시켰다'는 호평을 모으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 위 독창적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뮤비 속 주방·카레이싱 경기장 등 이질적 공간에서 펼치는 군무 장면이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를 비롯해 '백 도어(Back Door)' '미로(MIROH)' '마이 페이스(My Pace)' '소리꾼' '매니악(MANIAC)' '헬리베이터(Hellevator)' '크리스마스 이블(Christmas EveL)' '케이스 원포쓰리(CASE 143)'까지 총 아홉 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고 유튜브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이들은 글로벌 대세 활약을 지속하며 세계 음악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 2022년에는 3월과 10월 각 발매한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와 '맥시던트(MAXIDENT)'로 미국 빌보드200 2연속 1위를 차지해 그룹 성장사에 의미 있는 방점을 찍었다. 여기에 최근 북미 스타디움 공연 입성에 매진까지 진기록을 쌓은 전 세계 18개 지역 총 42회 규모의 두 번째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입지를 확장했다.

기세를 몰아 6월 2일 오후 1시 정규 3집 '파이브스타(★★★★★) (5-STAR)'를 발표하고 월드와이드 행보에 가속 페달을 밟는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