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괴물 잡는 괴물' 김민재…'질식 수비'에 쩔쩔맨 루카쿠

입력 2023-05-22 21:17 수정 2023-05-22 21: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괴물이 또다른 괴물을 숨도 못쉬게 만들었습니다. 김민재의 맹활약에 나폴리 팬들은 즐거웠지만, 그만큼 걱정도 커지고 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 나폴리 3:1 인테르밀란|세리에A >

골문으로 달리는 루카쿠를 멈춰세운 김민재의 거친 수비.

체격이 워낙 좋아 '괴물'로 불리는 공격수 루카쿠는 경기 내내 같은 '괴물' 김민재에게 철저히 막혔습니다.

특유의 영리한 수비가 빛났는데, 역습 상황, 루카쿠에게 가는 공은 한 발 앞서거나 제대로 위치를 잡아 잘라냈습니다.

이렇게 몸싸움을 줄였지만, 어쩌다 경합 상황이 와도 김민재는 힘과 속도로 루카쿠를 압도했습니다.

돌아서지 못하게 꽁꽁 묶어내고, 빠른 발로 슛을 차단하는 바람에 루카쿠는 유효슛 한 번 제대로 날리지 못했습니다.

그 사이 나폴리의 선제골이 터지고 김민재가 교체되자 내내 잡혀있던 루카쿠가 살아났습니다.

바뀐 수비수 제주스를 옆에 두고 동점 골을 터뜨린 겁니다.

나폴리는 이후 디 로렌조의 원더골과 가에타노의 추가골로 3-1로 이기긴 했지만, 큰 걱정을 안게 됐습니다.

김민재가 빠지면 경기력이 눈에 띄게 나빠지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는데 올여름, 김민재의 이적은 사실상 굳어지고 있어섭니다.

[나폴리 현지 방송 : 김민재의 체격, 적극성, 속도를 갖춘 선수는 찾기 어려워요. 그런 괴물 같은 선수는 별로 없죠. 스칼비니 선수를 거론하는데 김민재는 급이 다릅니다.]

오늘(22일) 영국에선 "맨유는 김민재가 살 집을 찾고 있다"며 사실상 계약을 마무리했다는 보도까지 나왔습니다.

(인턴기자 : 김지원)

관련기사

김민재는 어디를 '픽'할까...맨유, 뉴캐슬 이어 PSG까지, 최적의 팀은? "나폴리 메뉴판 가격도 달라져” 나폴리 '인기 스타' 김민재가 전한 특별한 우승 소감 "킴! 킴! 킴!" 연호한 팬들…김민재 나폴리, 세리에A 우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