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빌리, 전석 매진 속 오늘(20일) 日 데뷔 쇼케이스 개최

입력 2023-05-20 09: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빌리, 미스틱스토리 제공

빌리, 미스틱스토리 제공

그룹 빌리(Billlie)가 일본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오늘(20일) 오후 7시 도쿄 제프 다이버시티(Zepp Divercity Tokyo)에서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의 데뷔 쇼케이스 'what is your B?'(왓 이즈 유얼 비?)가 개최된다. 쇼케이스를 앞둔 지난 16일 전석이 매진되며 빌리의 성공적인 일본 데뷔의 청신호를 켰다.

빌리는 지난 17일 일본 첫 싱글 앨범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 - Japanese ver. -'을 발매하고 일본에서 정식 데뷔했다. 이들은 앨범 발매 직후 일본 최대 규모 레코드숍 '타워레코드' 전국 매장 종합 판매량 2위를 기록했다. 또한, 일본 도쿄 시부야의 대형 쇼핑몰 '마루이 모디'의 메인 전광판을 비롯해 일본 대형 서점 '츠타야', '타워레코드', 'HMV' 등 도쿄 주요 대표 음반 매장 1층 입구부터 K-POP 전용층까지 대형 스페셜 부스가 설치됐다. 도쿄 곳곳에서 오픈된 팝업스토어 및 음반 매장 내 팬들과의 특별 만남 이벤트에는 현지 팬들의 오픈런이 이어지며 현지에서 인기와 관심을 증명했다.

타이틀곡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 반응도 뜨겁다. 5월 16일 자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에 4위로 진입한 이 곡은 하루 뒤인 5월 17일 자에서는 3위로 올라섰다. 이 외에도 19일 기준 라쿠텐 뮤직 실시간 랭킹 3위를 기록한 가운데, 빌리는 일본 데뷔 싱글 발매와 동시에 2만 장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1년 반 만에 일본 현지에서 성장 가능성을 확실히 입증했다. 현지 관계자는 "최근 론칭한 중소 기획사 여자 그룹 중 가장 반응이 뜨거운 팀이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빌리의 일본 데뷔 소식은 후지TV의 대표 아침 방송 '메자마시TV'를 비롯해 산케이 스포츠 등 다수의 현지 주요 매체에서 주요 소식으로 다뤘다. 특히, 빌보드 재팬은 공식 홈페이지에 빌리와 가진 인터뷰 기사를 게재하며 "(빌리는) 한국에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무대 위 다채로운 표정 연기가 훌륭하다고 극찬을 받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빌리는 일본 첫 싱글 앨범 발매를 필두로 본격 현지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지난 17일 앨범 발매를 기념해 도쿄 이케부쿠로 선샤인 시티 분수 광장에서 팬들과 만났다. 빌리를 보기 위해 모인 팬들로 4층까지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빌리는 데뷔 쇼케이스 개최에 이어 대면 팬사인회와 사진 촬영회 등의 다양한 이벤트들을 차례로 소화할 예정이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미스틱스토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