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병규 복귀작 '경이로운 소문2' 하반기 tvN 주말극 편성

입력 2023-04-20 09: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이로운 소문2' '경이로운 소문2'
한국형 히어로물 '경이로운 소문'의 시즌2가 tvN 하반기 토일드라마 편성 확정과 함께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안석환의 귀환을 알린다.


tvN 측은 20일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경이로운 소문'이 시즌2로 돌아온다. 드라마 주역인 '카운터즈 5인방' 조병규(소문 역), 유준상(가모탁 역), 김세정(도하나 역), 염혜란(추매옥 역), 안석환(최장물 역)이 전원 합류했다. 2023년 하반기 주말극으로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년 OCN에서 방송된 '경이로운 소문'은 국내 누적 조회 수 1.6억 회를 돌파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였다.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 '국숫집 하는 악귀 사냥꾼들'이라는 신선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를 처단하는 짜릿한 카타르시스와 경쾌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여기에 휴머니즘까지 선사하며 시청자에게 다이내믹한 재미를 선사했다.

'경이로운 소문'은 1화 2.7%로 시작, 최종화에서는 평균 11% 최고 11.9%를 기록, OC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 달성과 함께 한국형 히어로물 계보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특히 '경이로운 소문' 속 히어로는 기존 히어로물처럼 초능력 슈트를 입은 범접 불가한 히어로가 아닌 따뜻한 인간미를 가진 우리 이웃이라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무엇보다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인물 저마다의 사연과 관계성이 시청자의 마음을 관통하는 울림을 전했다.

2023년 하반기 방영을 앞둔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는 새로운 능력과 신입 멤버 영입으로 더 강해진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더 악해진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이다. 앞선 시즌에서 차진 팀플레이로 재미를 선사했던 카운터즈가 시즌2에서 더 통쾌하고 더 땀내나는 악귀 사냥을 다시 시작한다. 더욱 경이로운 능력을 갖추게 된 카운터즈 앞에 더 강력한 새로운 악귀들이 등장,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싸움이 벌어진다.

여기에 배우 진선규, 강기영, 김히어라, 유인수가 새롭게 합류한다. 진선규는 극 중 소문의 은인이자 불의를 지나칠 줄 모르는 열혈 소방관 주석 역을 맡았다.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은 물론 최근 칸 시리즈 장편 경쟁 부문에 초청된 '몸값'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도약한 진선규의 새로운 변신이 기대를 높인다. 강기영과 김히어라는 각각 최악의 힘으로 최상위 포식자를 꿈꾸는 필광 역과 순수악 겔리 역을 소화한다. 지난해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서브 아빠 정명석과는 다른 매력을 지닌 빌런으로 변신해 강렬한 연기를 펼칠 것을 예고한다. 히트작 '더 글로리'의 빌런 이사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김히어라는 다시 한번 대세 행보를 잇는다. 두 사람이 새로운 빌런으로 선보일 활약에 관심이 모인다.

tvN '환혼',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으로 눈도장을 찍은 유인수는 극 중 신입 카운터 적봉으로 분한다. 적봉이 카운터즈의 새로운 피로 멤버들과 어떤 팀워크를 보여줄지 기대감을 부른다. 또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의 능력과는 다른 그의 새로운 능력이 궁금해진다.

제작진은 '시즌1에 보내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한층 재미있고 흥미로운 시즌2를 선보이려 만반의 준비를 했다. 원년 멤버들과 새로운 카운터의 등장으로 더 강해진 카운터즈, 악귀 그리고 강력한 팀플레이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한국형 히어로물로 찾아 뵐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