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김소진, FA 됐다…소속사 전속계약 만료

입력 2023-04-07 16: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단독] 김소진, FA 됐다…소속사 전속계약 만료

배우 김소진이 FA 시장에 나왔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김소진은 소속사 플럼에이앤씨 측과 최근 전속 계약이 종료 되면서 각자의 길을 걷기로 정리했다. 김소진은 지난 2020년 플럼에이앤씨에 둥지를 틀고 3년 여 간 동행했다.

업계에서는 김소진의 FA 소식이 알음알음 퍼지면서 김소진 영입을 위한 물밑 작업도 진행되고 있는 상황. 굵직한 작품에서 존재감 넘치는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한 만큼 김소진이 독자 행보를 이어갈지, 빠르게 새 소속사를 찾을지 관심이 쏠린다.

2008년 연극 '시동라사'로 데뷔한 김소진은 연극 무대를 넘어 스크린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났다. 특히 2017년 영화 '더 킹'으로 53회 백상예술대상, 38회 청룡영화상 등 각종 영화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휩쓸면서 주목도를 높였다.

이후 '아이 캔 스피크' '공작' '마약왕' '미성년' '남산의 부장들' '모가디슈' '비상선언' 등 굵직한 작품으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았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비질란테'를 통해 인사할 예정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