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도심 한복판 잇따라 산불…주민들 긴급 대피

입력 2023-04-02 18:12 수정 2023-04-02 20: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뉴스룸을 시작하겠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고온 건조한 날씨 속에 오늘 서울과 대전, 충남 등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연쇄적으로 일어났습니다. 특히 서울에선, 도심에 자리잡은 북악산과 인왕산에서 잇따라 불이 나면서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첫 소식, 박병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울 인왕산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소방에 접수된 건, 오전 11시 50분쯤입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능선을 따라 북쪽으로 번지면서 가까운 북악산까지 옮겨 붙었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소방 헬기와 200명이 넘는 인력을 동원해 진화에 나섰습니다.

오후 한 때, 불이 홍제동 개미마을 부근으로 번지면서 주민 대피령까지 내려졌습니다.

[어머니, 어디요 어디? 올라갔다가 우리 직원 같이 올라가서 혈압약만 갖고…]

서울시와 소방당국은 긴급재난문자를 통해 "주민과 등산객은 신속하게 대피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서울 서대문구 일대는 타는 냄새와 매케한 연기로 가득했습니다.

소방뿐만 아니라 군과 경찰도 출동했습니다.

삽 등 방제 장비를 든 군인과 개인 소방 장비를 갖춘 경찰도 잔불 정리에 나섰습니다.

거주한 지 40년 동안 이런 큰 불은 처음 봤다는 게 주민들의 설명입니다.

[권용원/서울 홍제동 : 저 산 능선, 불빛이 막 보이는 거야. 심하게 넘어오더라고. 헬기가 그때 한 대가 와서 끄기 시작했는데 만약에 헬기가 조금만 늦었으면 이 동네까지 내려오지 않았나. (40년 동안 큰불 본 적 있는지?) 처음 봤네. 없어.]

다행히 불이 민가로까지 직접 번지지 않으면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건조주의보에 동시다발 산불...소방청, 긴급중앙통제단 가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