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인왕산 화재 80% 진압…개미마을 일대 주민 대피

입력 2023-04-02 16:12 수정 2023-04-03 22: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일) 오후 서울 도심의 부암동 인근 인왕산에서 불이 났습니다. 그럼 소방당국의 화재 대응 상황실이 차려진 부암동 주민센터 앞 현장 바로 연결해보겠습니다.

하혜빈 기자 불길은 어떤가요? 어느정도 잡힌 상황인가요?

[기자]

소방당국은 낮 12시 53분쯤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계속해서 불길을 잡고 있습니다.

지금 이곳엔 현장 대응 인력들이 많이 모여 있어 매우 혼잡한 상황입니다.

앞서 오전 11시 53분쯤 부암동 362-1번지 일대에서 불이 시작됐는데요, 불이 산등성이를 타고 넘어가면서한때는 이곳에서 새빨간 불길이 직접 보이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80% 정도 진압이 완료됐고 지금은 연기도 많이 잦아들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잔불이 남아 있고, 대기도 건조한 상황이라 완진까지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면서요?

[기자]

불이 한때 민가가 모여있는 홍제동 개미마을 근처까지 번지면서 이 일대 주민들을 포함해 총 124가구가 근처 경로당과 주민센터, 초등학교 등으로 대피했는데요.

다행히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 피해는 없는 상황입니다.

소방당국은 오늘 산불로 축구장 약 30개 크기의 산림이 불에 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앵커]

화재 원인은 파악이 됐습니까?

[기자]

아직까지 정확한 화재 원인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산림청 등 관계 기관과 함께 화재 진압이 완료되는 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 조사에 나설 예정입니다.

오늘 화재현장에는 오세훈 서울 시장이 현장 점검에 직접 나왔습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건조한 날씨가 지속돼 서울 인왕산, 충남 홍성 등 다수의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며 산림청과 소방청을 중심으로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여 산불진화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관련기사

서울 인왕산 산불 발생…소방당국, 대응 2단계 발령 전국 곳곳 산불…홍성 야산 '대응 3단계' 진화 총력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