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남 '여성 납치·살해' 3명 체포…"대청댐 인근에 유기" 자백

입력 2023-03-31 21: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제 밤(29일) 서울 강남에서 납치 의심 신고를 받은 경찰이 남성 3명을 붙잡아 조사 중입니다. 피해자는 목숨을 잃었고, 경찰이 범행 동기를 수사하고 있는데요. 현장 취재기자 연결하죠.

윤정주 기자, 당초 살해 혐의는 부인하다가 자백을 했다고요?

[기자]

네, 오늘 낮 2시경, 피의자 3명 가운데 2명이 먼저 이곳 서울 수서경찰서로 호송됐습니다. 

지난 29일 밤 11시 서울 역삼동의 한 주택가에서 여성을 납치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는데, 다음날 이들의 차량이 대전에서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피해자의 안전 때문에 계속 추적하며 동선을 쫓았는데요.

먼저 체포된 2명의 차량에서 혈흔과 둔기, 흙 묻은 삽 등이 발견됐지만, 경찰 조사에서 피해자를 "중간에 내려줬다"면서 살해 혐의를 완강히 부인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런데 경찰이 오늘 오후 늦게 세 번째 공범을 서울 논현동에서 붙잡으면서, 피해자를 살해하고 대전 대청댐 인근에 유기했다고 자백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앵커]

범행 동기에 대해서도 조사된 게 있습니까?

[기자]

현재 경찰은 납치범들로부터 시신이 묻힌 곳을 확인해 발굴 중입니다.

또 납치범들과 피해자의 주변 인물들을 계속 조사하고 있는데요.

납치범들과 피해자 등이 평소 알고 지냈을 가능성, 금전 문제 등 광범위한 조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피해자의 지인을 여럿 취재해보니 피해자 가족들은, 최근 가상화폐 투자 손실로 인해 사이가 안 좋아진 사람으로부터 살해 협박을 당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경찰은 조사를 마무리하는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