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무면허·오토바이 절도 10대들, 라이더 '촉'에 딱 걸렸다

입력 2023-03-30 20:59 수정 2023-04-07 18: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면허도 없이 훔친 오토바이를 탄 1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오토바이의 번호판이 뜯겨 있는 걸 수상하게 여긴 한 배달 노동자가 추격한 끝에 잡아낸 겁니다.

김지윤 기자입니다.

[기자]

교복을 입은 학생 두 명이 오토바이를 타고 아슬아슬하게 횡단보도를 지나갑니다.

그 뒤를 검은 배달 오토바이가 쫓습니다.

지난 22일 서울 강동구의 한 도로에서 훔친 오토바이로 무면허 운전을 하던 17살 고등학생 2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도로 위에서 이들을 추적해 경찰에 넘긴 건 33살의 배달노동자였습니다.

[백경봉/신고자 : 한쪽이 뜯겨서 오토바이 번호판이…이거는 정식으로 뗀 게 아니라 애들이 손으로 찢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헬멧도 쓰지 않고 자동차 사이로 위험하게 운전해 큰 사고로 이어질 우려도 있다고 생각했다는 겁니다.

배달 업무를 마치고 이 사거리를 지나던 신고자는 학생들이 탄 오토바이를 보고 100m를 더 따라갔습니다.

어렵게 따라잡아 추궁했지만, 학생들이 도망쳤고.

[백경봉/신고자 : 무면허 아니냐, 훔친 거 아니냐 그랬더니 '아닌데 왜요' 하면서 안 세우고 계속 직진을 하더라고요.]

다시 인근 주유소까지 쫓아 붙잡았습니다.

학생들은 오토바이를 훔친 건 아니라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절도와 무면허 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중입니다.

관련기사

훔친 차로 200㎞ 무면허 운전한 10대들, 조사 하루 만에 '또 범행' 차 훔친 고교생들, 밤새 무면허 운전…뺑소니에 역주행 사고까지 '빵빵' 울렸다고 보복운전한 오토바이…잡고 보니 '무면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