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폭탄발언' 김민재, 사과 글 올려…대표팀에 무슨 일이

입력 2023-03-29 21:07 수정 2023-03-29 2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8일) 평가전이 끝나고 국가대표 은퇴를 암시하는 것 같은 발언을 했던 김민재가 그 말을 번복했습니다. 하지만 대표팀 안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건 아닌지, 여러 해석들이 나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 대한민국 1:2 우루과이|축구대표팀 평가전 (어제) >

클린스만 감독 특유의 '공격 축구'를 앞세우며 황인범의 골이 터진 축구 대표팀은 수비 불안 속에 우루과이에 두 골을 내주고 1-2로 졌습니다.

그런데 경기가 끝난 뒤엔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은퇴를 암시하는 듯한 폭탄 발언을 하면서 경기 결과는 묻혀버렸습니다.

[김민재/축구대표팀 (어제) : 좀 힘들고 멘털적으로도 조금 많이 무너져 있는 상태고 당분간…당분간이 아니라 그냥 지금 소속 팀에서만 집중할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하루 전만 해도 완전히 반대 발언을 했던 터라 의구심은 커졌습니다.

[김민재/축구대표팀 (지난 27일) : 부상 없이 계속 대표팀에 와서 활약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경기 수는 제 몸이 다하는 만큼은 하지 않을까요?]

축구협회에 따르면 김민재는 지난 1월에도 정신적인 어려움을 호소했고 최근 대표팀에 소집됐을 땐 클린스만 감독과 개별 면담도 하면서 스스로를 다잡았습니다.

때문에 이번 대표팀 소집 도중 트리거가 될 만한 일이 있었던게 아니냐는 추측도 나옵니다.

파장이 커지자 김민재는 오늘 이탈리아로 출국한 이후 "항상 잘해야한다는 책임감과 실점했을 때의 실망감이 힘들었다"며 사과의 글을 올렸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다음달 김민재를 만나 면담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70분간 경기력은 탑클래스" 첫 승 미루고도 대표팀 칭찬 쏟아낸 클린스만 감독 콜롬비아전 멀티골 활약 손흥민, 팬 서비스도 '월클' '700억 사나이' 김민재 합류…클린스만호 '완전체' 훈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