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량함 머금고 돌아온 빌리, 오늘(28일) 미니 4집 발표

입력 2023-03-28 09: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빌리빌리
빌리(시윤·션·츠키·문수아·하람·수현·하루나)가 청량함을 가득 담은 신보로 컴백한다.

빌리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미니 4집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를 발매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아름답고 소중한 생각'이라는 뜻의 타이틀곡 '유노이아(EUNOIA)'는 얼터너티브 펑크 팝 장르다. 신스 웨이브·디스코·펑크의 요소를 1990년대 올드스쿨 힙합 바이브로 풀어낸 곡이다. 진정한 자신이 되기 위해서는 양면성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방법을 깨달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외에도 한밤중 친구들과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듯한 댄서블한 트랙 '인첸티드 나이트 ~ 백야(enchanted night ~ 白夜)', '용기는 머리가 아닌, 마음에서 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라틴 힙합 그루브로 녹여낸 '라이언하트(lionheart) (the real me)',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빌리브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팬송 '베리어스 앤드 프레셔스(various and precious) (moment of inertia)', 베일에 싸인 빌리가 '나'에게 보내는 마음을 1인칭 시점으로 풀어낸 '엑스트라-오디너리(extra-ordinary)', 알앤비 소울 트랙으로 변화무쌍한 리듬과 현학적이고 실험적인 코드 전개가 돋보이는 '네버더레스(nevertheless)' 등 다양한 장르의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빌리는 그동안 '보랏빛 비가 내리던 11일, 사라진 빌리 러브'라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두 개의 시리즈 앨범에 녹여왔다. 이번 앨범에는 빌리 러브가 사라진 그 날 우리에게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가운데 한층 깊어진 '빌리버스(빌리+유니버스)'를 예고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미스틱스토리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