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서울경찰청 출석

입력 2023-03-27 09: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7일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이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27일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이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 씨가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유씨는 오늘(27일) 오전 9시 20분쯤 서울경찰청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을 하지 않고 청사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초 지난 24일 출석할 예정이었던 유씨는 조사 일정이 공개되자 이날로 조정했습니다.

경찰은 유 씨의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투약 경위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씨가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한 것으로 의심된다며 경찰에 수사 의뢰를 했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5일 공항에서 유씨의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고, 약 2주 뒤 프로포폴 이외에도 대마와 코카인, 케타민 등 모두 4종류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결과를 통보받았습니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감정 결과에 따라 지난 7일 유씨의 주거지 등 2곳에 대해 압수 수색한 바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