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출석' 유아인, 아무 말도 없었다

입력 2023-03-27 09: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마약류 투약 혐의' 유아인 경찰 출석     (서울=연합뉴스) 박규리 기자 = 27일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이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하고 있다. 2023.3.27      curiou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마약류 투약 혐의' 유아인 경찰 출석 (서울=연합뉴스) 박규리 기자 = 27일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이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하고 있다. 2023.3.27 curiou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이 27일 경찰에 출석했다.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등 혐의를 받는 유아인은 이날 오전 9시 20분께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있다.

검은 정장을 입고 경찰서에 들어선 그는 취재진의 질문에 응답하지 않고 청사로 진입했다.

유아인이 경찰에 출석하며 직접 입장을 밝히게 될지 이목이 쏠렸던 상황. 사건이 세간에 알려진 후 침묵을 지켜온 그는 여전히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유아인은 당초 지난 24일 경찰 출석이 예정돼 있었다. 그러나 유아인 측 법률대리인은 하루 전인 23일 "엄홍식 씨(유아인) 출석은 사실상 공개 소환이 되었으며 이는 관련 법규정에 위배됨이 명백하다. 따라서 변호인으로서는 부득이하게 경찰에 출석 일자 조정을 요청했다"며 "출석 일자 조정 요청이 엄홍식 씨 입장에서는 출석을 일부러 늦추려는 의도가 전혀 없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 바이며 경찰과 출석 일자가 협의 되는대로빠른 시간 내에 출석해 사실대로 성실히 조사를 받으며 수사에 협조할 생각"이라는 입장을 전한 바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