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타→연속도루→태그업득점' 허슬플레이로 박수받은 김하성

입력 2023-03-24 21:13 수정 2023-03-24 21: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하성이 한 발 더 뛰는 야구가 뭔지를 보여줬습니다. 몸을 아끼지 않은 허슬플레이로 메이저리그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오선민 기자입니다.

[기자]

< 샌디에이고 6:3 캔자스시티|미국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 

유격수로 뛰던 김하성에게 2루수 자리가 아직은 어색한걸까.

1회초, 좀처럼 볼 수 없는 어처구니 없는 실수가 뼈아팠습니다.

2점 끌려가는 상황에 땅볼 타구를 뒤로 빠트린 겁니다.

새 유격수 보가츠와의 더블플레이 기회도 딱 한뼘 차로 연달아 놓쳤습니다.

타석에서도 행운이 따르지 않았습니다.

두 타석 연속 삼진으로 물러났는데, 답답한 흐름이 깨지기 시작한 건 6회말이었습니다.

몸쪽 낮은 초구를 잡아당겨 세 경기만에 반가운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1루를 밟은 김하성은 또다른 안타를 기다리는 대신 스스로 득점 기회를 찾아나섰습니다.

투수가 공을 던지자마자 2루로 내달렸고,

[현지 중계 : 이런 한 번의 질주로 큰 리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거죠.]

또한번 주저없이 몸을 던져 3루까지 밟으며 상대의 허를 제대로 찔렀습니다.

여기에 엥겔의 희생플라이는 김하성을 홈으로 불러들였는데, 무릎이 바닥에 쓸려 고통을 호소할 정도로 최선을 다한 플레이에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 피츠버그 4:7 보스턴|미국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

시속 153km의 빠른 공을 감각적으로 받아쳐 1타점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고, 두 번째 타석에선 내야 안타로 멀티히트를 완성합니다.

올시즌 세번째 멀티히트를 기록한 배지환은 시범경기 타율을 2할 5푼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관련기사

WBC 한풀이? 김하성, MLB 시범경기서 3타수 3안타 이강철 "주전 타순 확정…호주전 선발도 결정".. 1·2번은 에드먼·김하성 듀오 김하성·오타니 '맹타'…한·일 빅리거 장외 경쟁도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