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자금난에 '캐롯' 간판 떼는 고양 농구단…PO 출전도 위기

입력 2023-03-22 2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봄 농구를 앞두고 구단 간판을 떼는 신세가 됐습니다. 프로농구 고양 캐롯 얘긴데요. 자금난 때문에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까지 잃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 서울 SK:고양 캐롯|프로농구 정규리그 >

남은 경기와 상관없이 봄 농구 진출을 확정했지만, 원정 응원을 온 팬들은 걱정이 가득합니다.

[박사랑/경북 구미시 : 이름이 사라져도 팀은 팀이니까 계속 응원하겠다는 마음으로 왔어요.]

연속 3점슛 기록을 쓴 전성현을 앞세워 창단 첫해 6강 플레이오프에 오른 고양 캐롯.

그러나 '캐롯'이란 이름조차 더 쓸 수 없는 처지가 됐습니다.

캐롯손해보험과의 후원 계약이 한 시즌도 채우지 못하고 끝난 겁니다.

[김승기/고양 캐롯 감독 : (선수들한텐) 걱정하지 말고 열심히 뛰자고, 신경 쓴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요.]

상호 협의라 했지만 캐롯 측이 손을 뗀 건데, 구단의 자금난에서 비롯됐습니다.

모기업 대우조선해양건설은 회생절차에 들어갔고, 농구단을 운영하는 데이원스포츠는 선수단과 직원 임금도 제때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인수자금도 치르지 못했는데 가장 급한 건 프로농구연맹 가입비 잔금 10억 원입니다.

이번 달까지 내지 못하면 플레이오프 진출 자격 잃게 됩니다.

[김도원/서울 장충동 : 계속 보고 싶고, 농구 하는 모습을 좋아하기 때문에 팬인데 농구 하는 모습을 못 보면 아쉬울 것 같아요.]

데이원 측은 "가입비를 완납하고 플레이오프를 간다는 입장은 변함없다"며, "구단 이름은 올 시즌까진 쓸 수 있도록 캐롯 측과 조율했다" 말했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고양 캐롯 점퍼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