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곳곳 촉촉한 봄비…미세먼지·일교차 유의

입력 2023-03-22 08: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2일) 곳곳에 비 소식이 있던데 언제부터 내리는 걸까요?

[김민지/기상캐스터]

오늘은 전국 곳곳에 봄비가 촉촉하게 내리겠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제주에, 오후에 남부지방, 밤에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충청, 강원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이 비는 대부분 내일 낮까지 이어지겠는데요. 강원과 충북, 영남은 오후까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예상되는 강수량은 제주에 최고 50mm, 남부지방은 최고 30mm 비가 내리겠고요. 서울과 강원 남부는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은 습도가 높아지면서 건조주의보가 해제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오늘 비의 양이 적은 지역은 미세먼지가 해소되지 못하고 그대로 남아있어서요. 서울과 인천, 충남은 종일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겠습니다.

흐린 날씨 속에 기온은 많이 올라 온화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최저기온 9도로 어제 아침보다 4도 높고요. 낮 기온은 24도로 올봄 들어 가장 따뜻하겠습니다.

현재 서울·전주 10도, 부산 15도로 벌써 기온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낮 기온은 대전·청주 24도, 창원·부산 20도로 다소 덥게 느끼실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나오셔도 좋겠지만 일교차가 15도로 커서 건강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