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근 전 대위, 유튜버와 실랑이하다 폭행…유튜버 때리고 휴대폰 쳐내

입력 2023-03-20 15:27 수정 2023-03-20 17:55

유튜버 '구제역', 이 전 대위의 폭행 경찰에 신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튜버 '구제역', 이 전 대위의 폭행 경찰에 신고

외교당국의 허가없이 우크라이나에 입국해 의용군으로 참전해 재판에 넘겨진 이근 전 대위가 한 유튜버와 실랑이를 벌이다 폭행을 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20일 이근 전 대위는 우크라이나 입국 관련 여권법 재판을 마친 후 법정을 나섰습니다.

이때 '구제역'이라는 닉네임의 유튜버가 이 전 대위에게 비난하는 표현과 질문을 이어갔습니다. 그러자 이 전 대위는 해당 유튜버에 욕설을 하고 얼굴을 한 차례 때렸습니다.

이후 해당 유튜버가 법원 밖에서 다시 한 번 이 전 대위에게 질문을 하자 이 전 대위는 유튜버의 휴대폰을 쳐내 땅바닥에 떨어뜨리기도 했습니다.

유튜버 '구제역'은 자신이 당한 폭행 사실을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우크라이나에 외교당국 신고 없이 참전했던 이근 전 대위(사진 노란 동그라미)가 20일 재판 후 언론사 인터뷰를 가졌다. 이 전 대위는 이후 자신을 비판하는 유튜버 '구제역'(사진 빨간 동그라미)과 다툼 끝에 유튜버의 휴대폰을 쳐서 떨어뜨렸다. 〈영상=홍승재 기자·법원영상취재풀단〉우크라이나에 외교당국 신고 없이 참전했던 이근 전 대위(사진 노란 동그라미)가 20일 재판 후 언론사 인터뷰를 가졌다. 이 전 대위는 이후 자신을 비판하는 유튜버 '구제역'(사진 빨간 동그라미)과 다툼 끝에 유튜버의 휴대폰을 쳐서 떨어뜨렸다. 〈영상=홍승재 기자·법원영상취재풀단〉

한편 이날 이근 전 대위는 여권법 위반 관련 혐의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이 전 대위는 외교부에 여권 사용 허가를 받지 않고 여행금지 구역인 우크라이나에 입국해 국제여단 의용군으로 참전한 바 있습니다.

이 전 대위는 또 지난해 7월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오토바이와 사고가 발생하자 구호조치 없이 현장을 떠난 특가법상 도주치상 혐의로도 재판에 넘겨져 이 혐의도 합쳐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