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국에 초미세먼지 확산…수도권 '매우 나쁨' 수준

입력 2023-03-20 1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다음으로 전해드릴 오늘(20일) 중요한 소식은 미세먼지입니다. 전국이 미세먼지로 뒤덮여서 온통 뿌옇습니다. 오늘은 밖에 나가실 때 특히 더 주의를 하셔야겠는데요. 이 소식은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한주 기자, 지역별로 지금 어떤 상태인 건가요?

[기자]

주말 내내 이어지던 미세먼지가 오늘 더 심해졌습니다.

현재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과 경북, 전북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과 인천은 세제곱미터당 76㎍을 넘어서면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올라있는데요.

수도권 서부와 충남,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론 짙은 안개까지 끼어 있습니다.

가시거리가 100m 미만으로 떨어져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앵커]

수도권에는 조치도 내려져 있죠?

[기자]

환경부는 오늘 오전 6시부터 밤 9시까지 서울과 경기, 인천에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합니다.

폐기물 소각장 등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사업장과 공사장 운영시간이 제한하는 건데요.

석탄발전소 가동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출력을 낮춥니다.

미세먼지는 오늘 하루 종일 이어지는 만큼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나가더라도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앵커]

건조하기도 하고 심한 미세먼지 때문에도 그렇고 비가 좀 내려주면 좋겠는데, 비 소식이 있을까요?

[기자]

오늘도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은 16도, 대전과 대구 20, 광주 21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다 1~2도가량 더 높겠습니다.

문제는 건조한 날씨인데요.

목요일부터는 남부지방에 비가 내리겠지만, 건조한 날씨를 해소하기에는 다소 부족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상황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