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팬텀싱어4', 펜타곤 조진호 등장…김문정 "컨트롤 안 돼" 냉혹한 평가

입력 2023-03-17 22: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팬텀싱어4''팬텀싱어4'
그룹 펜타곤의 메인보컬 조진호가 '팬텀싱어4'에 등장했다.

조진호는 17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팬텀싱어4'에 참가자로 등장해 많은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팬텀싱어4' 참여에 대해 조진호는 "쉽게 결정한 건 아니다. 무대에서 노래하고 제 이야기를 표현하는 걸 너무 좋아해서, '팬텀싱어4'를 한다고 해서 수소문했다.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열심히 쓰고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진호가 선택한 곡은 뮤지컬 '디어에반 핸슨'의 대표 넘버. 최선을 다해 노래했으나, 프로듀서들의 반응은 미묘했다.

무대가 끝난 후, 규현은 "노래 정말 잘하는 친구로 알고 있는데, 처음 들을 때 '가사가 너무 많은 노래를 선택한 것 같다. 노래에 끌려간다'는 생각을 했다"고 평했고, 박강현은 "얼마나 어려운 곡인지 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급 조절, 미성이 좋았다. 저도 많이 배웠고, 잘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문정은 "곡 시작하기 전에 윤종신에게 좋은 곡이라고 즐겨도 된다고 말했는데, 곡은 진짜 좋다"며 "이 프로그램은 좋은 곡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좋은 곡을 잘 불러주는 싱어를 소개받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본인이 표현한 만큼 본인이 컨트롤이 안 된다. 본인의 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냉정하게 평가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