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두환 손자가 폭로한 '비자금 세탁처'…검찰도 의심했었다

입력 2023-03-17 20:23 수정 2023-03-17 21: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동안 전씨는 전두환 일가의 비자금 조성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황들도 제기했습니다. 수십억원의 자금이 자신을 통해 특정 회사의 주식과 부동산으로 세탁됐다는 건데, 저희 취재진이 확인을 해 보니 과거 검찰 수사에서 비자금 출처로 지목받았던 곳들었습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마포에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웨어밸리입니다.

2021년 매출은 135억원, 대표 이사는 손삼수 씨입니다.

손씨는 육사 출신으로 전두환 씨 비서를 지낸 바 있습니다.

주식 소유를 보면 손씨가 40%가량의 지분을 가지고 있지만, 기타 주주가 48%로 더 많습니다.

전우원 씨는 직접 자금 흐름도까지 만들어 웨어밸리 주식을 자신과 형이 받은 후 새어머니인 박상아 씨에게 양도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전우원/전두환 씨 손자 : 전두환 일가에서 경호원들에게 돈이 갑니다. 그리고 그 돈으로 웨어밸리라는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그 지분을 저와 제 형에게 줬습니다.]

또 비엘에셋이라는 회사 지분 20%와 이태원에 위치한 주상복합 건물도 자신의 명의로 있다가 박상아 씨에게 양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전씨가 지목한 회사와 건물은 모두 지난 2013년 검찰이 비자금 세탁처로 의심해 수사에 나섰던 곳들입니다.

[전우원/전두환 씨 손자 : 전재용 씨는 이 돈이 어디서 났을까요? 비자금은 지인들을 통해 다 숨겨놨습니다.]

전 씨는 자신의 미국 학자금과 생활비도 수십억원에 달한다며 해당 자금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관련기사

폭로 이어가던 전두환 손자…생방송 중 "마약 자수" 투약, 병원행 어릴적 사진, 상속포기각서까지 죄다 밝힌 '폭로자'는 누구? [단독] 간판도 없이 요새처럼…'전재만 와이너리' 직접 가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