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낮과 밤의 기온차 주의…일교차 15도 안팎

입력 2023-03-17 08: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날씨가 오락가락한 것 같아요. 오늘(17일)은 낮 기온이 꽤 오르는 것 같던데 주말에도 비슷한가요?

[김민지/기상캐스터]

이번 주말은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아침까지는 찬바람이 머물지만, 한낮에는 햇살이 들어오면서 온화해지겠는데요. 오늘 14도까지 오르는 서울의 낮 기온은 내일도 비슷하게 유지가 되겠고요. 그 밖의 지역도 낮에는 큰 추위 걱정 없이 야외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낮 기온이 오르다 보니 일교차도 같이 커지겠습니다. 주말에도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크니까요.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외투 하나 챙기시기 바랍니다.

실효 습도가 크게 떨어지면서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확대됐습니다. 산불 위기 경보도 '경계' 단계를 일주일 넘게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당분간 큰 비 소식도 없어서 대기는 계속 건조하겠습니다.

오늘 전국 하늘에 구름 많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에 최고 10mm의 비가 내리겠고요. 남해안에는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현재 서울 1도, 춘천 영하 2도로 중부지방은 0도 안팎을 보이는 곳도 있어 쌀쌀합니다.

낮 기온은 춘천·대구 14도, 광주 16도로 대부분 지역이 15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주말 사이 기온이 오름세 보이면서 다음 주는 더 온화해질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