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터뷰] '더 글로리' 차주영 "노출신, CG와 대역 도움 받았다"

입력 2023-03-15 12: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차주영. 사진=넷플릭스배우 차주영.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의 배우 차주영이 화제를 모은 노출 장면에 관해 설명했다.

차주영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노출에 관해) 사실 별 생각이 없다. 필요한 작업을 했기 때문에, 필요한 작업이었고, 필요한 신에서 필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노출 연기에 도전하며) 머뭇거리지 않았다. 혜정의 인물 표현을 완성해주는 신이라고 생각했다. 가진 게 몸뚱이밖에 없는 친구가 단 한 순간도 이겨볼 수 없었는데, 벗는 순간만큼은 혜정은 남부러울 게 없는 거다. 그 신에서 혜정이가 멋있다고 생각하고 촬영했다. 문제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특히 차주영은 혜정의 노출 장면을 둘러싸고, 대역설과 CG설 등이 제기되며 이목을 집중시킨 상황.

이에 대해 차주영은 "오늘만을 기다렸다"며 웃었다. 이어 "혜정을 하기로 할 때부터 정해진 신이었다. 필요한 신이라고 생각했다. 혜정은 가슴을 수술한 역할인데, 제가 그렇지 않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위는 CG 처리가 맞다. '안 벗었다'고 하기엔 몸이 다 나온다. 애매하게 들릴 수 있지만, 정확하게 짚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역도 준비가 돼 있었고, CG도 준비가 돼 있었는데, 저도 준비가 돼 있었다. 후반 작업에도 심혈을 기울여서 필요한 부분을 갖다 썼다"며 "욕조 신 뒷모습은 대역이 맞고, 궁금해하시는 셔츠 부분은 제 몸이 맞다"고 덧붙였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 파트2 공개 후 단 3일 만에 1억 2446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단숨에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비영어) 부문 1위뿐만 아니라 영어와 비영어, TV와 영화 부문을 통틀어 전체 1위에 올라섰고, 대한민국을 비롯한 23개 국가에서 1위를, 도합 79개 국가의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차주영은 극 중 혜정을 연기했다. 혜정은고교 시절정지소(어린 문동은)를 괴롭힌 학교 폭력 가해자 중 하나다. 어른이 된 후, 송혜교(어른 문동은)의 복수극에 휘말리게 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