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새론 측 "생활고 사실 아르바이트로 생계유지 빚 막막"

입력 2023-03-14 13:58 수정 2023-03-14 14: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등 혐의로 기소된 배우 김새론이 8일 오전 서울 서초동 중앙지법에서 열린 첫 공판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김새론은 지난해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변전함과 가로수를 들이받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현장을 떠난 혐의를 받고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등 혐의로 기소된 배우 김새론이 8일 오전 서울 서초동 중앙지법에서 열린 첫 공판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김새론은 지난해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변전함과 가로수를 들이받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현장을 떠난 혐의를 받고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배우 김새론 측이 생활고로 아르바이트 생활 중인 사실을 재차 밝혔다.


김새론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대륙아주 민기호 변호사는 14일 "김새론이 생활고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라며 공개된 아르바이트 사진 중 일부는 진짜가 맞다고 인정했다.

앞서 김새론은 지난 11일 오전 자신의 SNS에 한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첫 공판 당시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호소했던 상황. 이에 대한 인증을 위한 증거로 SNS에 게시물을 올렸지만 가짜란 의심이 쏟아졌다.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력셔리 한 집과 고가의 차량을 공개한 적 있었던 것. 또 해당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 측에서 정식으로 김새론이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없다며 부인했기 때문.

우선 김새론 측은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김새론의 집은 전 소속사 명의의 전세살이였으며, 음주운전 사고로 위약금 자체가 상당해 많은 채무를 떠안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의 소득은 부모님 사업 자금과 가족들의 생활비로 쓰였다. 현재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할 수밖에 없고 소속사의 선 배상 금액으로 인한 빚도 어떻게 갚아야 할지 막막한 상황"이라며 사고 당시 차량이 유일한 재산이었다고 해명했다.

김새론은 지난해 5월 18일 오전 8시께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변압기, 가드레일 등 구조물을 들이받았다. 사고를 내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현장을 떠났다. 채혈 검사 결과,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약 0.2%로 면허 취소 수준인 0.08%를 훨씬 웃돌았다. 검찰은 죄질이 좋지 않다며 벌금 2000만 원을 구형했다.

음주운전 혐의로 인해 김새론은 출연 예정이었던 SBS 드라마 '트롤리'에서 하차했고,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와 재계약하지 않으며 연예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