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공장 9년만에 또 불…KTX 멈추고 고속도로 통제

입력 2023-03-13 19:57 수정 2023-03-13 2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전에 있는 한국타이어 공장에서 난 불로 KTX도, 고속도로도 멈췄습니다. 열세시간 만에 큰불은 잡았는데, 이 공장에서는 9년 전에도 불이 크게 난 적이 있습니다.

먼저, 정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불길은 폭발을 반복하며 검은 연기 기둥을 만듭니다.

[어떡해, 어떡해 어떡해, 어유 무서워라. {아까보다 커졌잖아.}]

[오, 불씨가 장난 아니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불이 난 건 어젯(12일)밤 10시 9분쯤입니다.

직원 10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고, 소방대원 1명이 발목을 다쳤습니다.

창고에 있던 새 타이어 21만 개가 타면서 유독가스가 아파트를 덮쳤습니다.

[주민 : 몇 미터 되는 유리섬유가 하늘로 날아와서 관리소 저 아파트 중앙까지 불꽃이 떨어졌어요. 그래서 끄고.]

주민 18명은 집 안에 가득한 독한 냄새 때문에 대피소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주민 : 공기청정기를 틀어놨는데 계속 빨간불로 계속 돌기만 하더라고요.]

불길과 연기는 시속 9m가 넘는 바람을 타고 바로 옆 KTX 선로와 고속도로까지 넘실거렸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KTX가 멈췄고, 고속도로도 통제됐습니다.

소방은 대용량 방수포 2대와 헬기를 동원하고 13시간 만에 큰불을 잡았습니다.

축구장 12개 넓이의 2공장이 전부 탔지만, 아직도 완전히 꺼지지는 않았습니다.

[송정호/대전소방본부 화재대응조사과장 : 붕괴된 건물 내부에서 화재가 계속 발생하기 때문에 진입하기도 곤란하고 유독성 매연이나 가스가 많이 분출돼서…]

주변 학교는 오늘 하루 등교를 중지했습니다.

9년 전에도 대전공장에선 큰불이 나 12시간 동안이나 불이 꺼지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한국타이어 화재' 연기 기둥·불티에 뜬눈으로 밤샌 주민들 대전 한국타이어 화재로 5개 학교 원격수업·등교 중지·연기 대전 대덕구청 "화재 인근 아파트에 체육관 대피 안내방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