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마이걸 승희부터 허각까지… 임창정 '멍청이' 커버 열풍

입력 2023-03-08 21: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임창정임창정
임창정의 신곡 '멍청이' 커버 열풍이 불고 있다.
?
최근 오마이걸 승희를 비롯해 가수 손승연·알리·허각·경서·박혜원·한동근·승국이·미미로즈 한예원 등 아티스트들의 '멍청이' 커버 영상이 잇따라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멍청이' 원곡이 중후한 느낌과 함께 임창정 특유의 잔잔하게 시작하다가 점점 휘몰아치는 고음, 온몸으로 표현하는 애절한 감정을 담고 있다면 각종 커버 영상은 다채로운 느낌의 '멍청이'를 선사하고 있어 대중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겼다.
?
오마이걸 승희는 깔끔한 창법이 돋보이는 가창력으로 깊은 여운을 남겼다. 시원한 가창력의 소유자 손승연·알리·박혜원·경서는 섬세한 감정과 함께 이별 후 여성의 후회를 목소리로 표현했다.

미미로즈 한예원은 그룹 내 메인보컬의 저력을 과시, 깔끔한 고음 소화력으로 눈도장 찍었다. 이어 허각·한동근·승국이는 여성 보컬리스트들과는 또 다른 표현력으로 귀호강을 책임졌다.
?
대중을 비롯해 연예계까지 사로잡은 임창정의 '멍청이'는 임창정 특유의 노트음 많은 후렴구와 새롭게 시도되는 록 느낌의 편곡이 인상적인 노래다.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친구 등 모든 인연의 이별 후 뒤늦게 후회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