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동훈 vs 김남국 설전…한 "검사신상공개법안 이 대표 보호용", 김 "알지도 못하면서"

입력 2023-02-08 19:15 수정 2023-02-08 19: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수사 검사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법안 추진과 관련해 설전을 벌였습니다.

한 장관은 이런 법안 추진이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로부터 막아주기 위한 의도가 아니냐고 주장했습니다. 김 의원은 추진 법안(검사신상정보공개법)이 어느 의원이 추진하는지, 어떤 내용이 담길 지도 모르면서 야당 대표를 관련시켜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맞섰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8일) 국회에서 진행된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검사 신상 공개법안은 지금 발의돼 있지 않습니다. 아무리 알아봐도 어떤 의원실이 추진하는지 모르겠습니다"는 김 의원의 말에 "의원님, 그러면 안 하실 겁니까"라고 되물었습니다.

두 사람간 설전은 한 동안 계속됐습니다. 김 의원은 한 장관에게 "검사신상공개법안의 구체적 내용을 아십니까"라며 "해당 내용의 구체적인 내용도 모르고 비판하는 것은 성급합니다. 야당 대표와 연관 지어 말하는 것은 과한 발언이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한 장관은 "의원님, 아닙니까. 지금 그게 정말 이재명 대표와 관련이 없습니까"라며 "이 대표를 수사로부터 막아주기 위한 취지가 아닙니까"라고 주장했습니다.

한 장관과 김 의원은 한 장관이 기자들의 취재에 응하는 이른바 도어스태핑, 청담동 주점 의혹 등에 대해서도 언성을 높이며 설전을 벌였습니다.
한동훈 법무장관(왼쪽),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JTBC 유튜브 라이브 화면 캡처〉한동훈 법무장관(왼쪽),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JTBC 유튜브 라이브 화면 캡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