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집에서 숨진 초등생, 온몸에 멍 자국이…부모 긴급 체포

입력 2023-02-08 20:44 수정 2023-02-08 22: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인천에서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가 온몸에 멍이 든 채 숨진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긴급 체포된 친아버지와 의붓어머니는 '훈육을 하기 위해 때렸다'고 진술했습니다.

신진 기자입니다.

[기자]

굳게 닫힌 문 위로 폴리스라인이 보입니다.

어제(7일) 오후 이곳에 살던 초등학교 5학년 이모 군이 숨졌습니다.

친아버지가 '아들이 숨을 쉬지 않는다'며 직접 119에 신고했는데, 아이의 몸 곳곳에선 멍 자국이 발견됐습니다.

친아버지와 의붓어머니는 '홈스쿨링'을 한다며 이군을 지난해 11월 24일부터 학교에 보내지 않았습니다.

[A씨/이웃 주민 : 학교 가는 것 한 번도 못 봤어요. 애가 얼굴에 그늘이 있었어요. 밖에 나와서 노는 모습도 한 번도 못 봤어요.]

주민들은 이군이 낮에 집안일을 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다고 했습니다.

[B씨/이웃 주민 : 그저께 저녁에 (아이가) 저쪽 문 열고 청소하는 것을 봤거든요. 저 집은 애한테 청소를 자주 시키네…]

[A씨/이웃 주민 : 애기는 학교 안 가니? 그랬더니 아무 말도 안 하고…]

결석이 길어지자 교육 당국은 이군을 집중 관리 대상으로 분류했지만 학대 징후가 보이지 않아 가정 방문을 하거나 경찰에 협조를 구하지는 않았습니다.

인천교육청 관계자는 "한 달에 한번 전화 통화를 하는 등 결석 학생 관리 메뉴얼을 지켰지만, 집에서 일어나는 일까지 확인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아동학대 치사 혐의로 어제 친아버지와 의붓어머니를 긴급 체포했습니다.

이들은 "훈육을 하기 위해 때렸다"며 혐의를 일부 인정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