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진 사망자 7800명 넘어…한국 긴급구호대 118명 급파

입력 2023-02-08 08: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지진 인명 피해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확인된 사망자만 벌써 7800명을 넘었는데, 세계보건기구는 최악의 경우 사망자가 2만명을 넘을 걸로 내다봤습니다. 하나의 생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구조대원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구조작업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오늘(8일) 새벽 118명의 긴급구호대를 급파했습니다.

김민관 기자입니다.

[기자]

규모 7.8의 지진 이후 수백 건의 여진이 이어지며 도시 전체가 힘없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건물은 잿더미로 변했고, 길은 깨지고 갈라졌습니다.

무너진 건물 아래서 수많은 시민들이 실려 나옵니다.

한 아버지는 숨진 딸을 부둥켜안고 울부짖습니다.

지난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경 지역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현재까지 7800명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최악의 경우 2만 명 넘는 사망자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구조대원들은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밤낮으로 구조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48시간이 지나면 저체온증으로 사망자가 속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여진과 열악한 환경 탓에 구조 작업은 제대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을 돕기 위한 도움의 손길은 전 세계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오늘 새벽 긴급구호대를 급파했습니다.

소방대원과 특수부대원 등으로 꾸려진 118명의 구호대가 군 수송기를 타고 튀르키예로 떠났습니다.

한편 외교부는 연락이 끊겼던 한국인 여행객 1명이 안전하게 대피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외교부 "튀르키예 한국인 여행객 2명 모두 안전지역으로 대피" "구해주세요" 가족 목소리 들리는데…손쓸 도리 없어 '절망' '튀르키예 지진' 인명피해 왜 컸나…"상대적으로 안전했던 곳"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