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페루에선 산사태 '재앙'…40명 숨지고 주택 피해 속출

입력 2023-02-08 08: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남미 페루도 자연재해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계속된 폭우로 산사태라 일어나 지금까지 40명이 숨지고, 1000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산사태로 끊긴 도로가 많아 구조대가 접근하기 쉽지 않고, 구호 물품도 전달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어서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흙탕물이 폭포수처럼 마을로 쏟아져 내립니다.

집들이 통째로 힘없이 떠내려갑니다.

마을은 폐허가 된 듯 흙탕물로 뒤덮였습니다.

[페루 산사태 피해자 : 집이 없어졌어요. 시신들은 사방에 흩어져 있고, 이것은 완전히 재앙입니다.]

지난 주말부터 쉬지 않고 쏟아진 폭우로 페루 남부 카마나주 지역에 산사태가 일어나 사망자와 이재민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은 지금까지 40명이 숨지고, 7개 지역에 비상사태가 선포됐다고 밝혔습니다.

[윌리엄 알바라도/페루 마리아노 니콜라스 발카르셀 시장 : 피해를 본 가족들이 1천명이 넘습니다. 피해자 90% 집이 완전히 파괴됐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산사태 피해를 입지 않았지만, 물과 식량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은 2만 명 정도로 당국은 추산하고 있습니다.

피해 지역은 산사태로 끊긴 도로가 많아 구조대의 접근이 쉽지 않고, 구호 물품 전달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페루 정부는 구조 활동과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지만, 피해 상황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조성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