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 총리, '천공' 대통령관저 선정 개입설에 "그런일 없다고 보고받아"

입력 2023-02-06 18:11 수정 2023-02-17 15: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석열 대통령의 새 관저를 선정하는 과정에 역술인 '천공'이 개입했다는 주장에 대해 한덕수 국무총리는 "그런 일은 전혀 없었다고 보고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6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천공이 지난해 3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육군 참모총장 공관과 국방부 영내 육군본부 서울 사무실을 둘러봤다는 보도가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렇게 답했습니다.

한 총리는 또 대통령실이 관련 의혹을 제기한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과 이를 보도한 언론사 기자 2명을 경찰에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 것에 대해선 "일종의 잘못된 뉴스가 우리 행정부나 군에 대한 신뢰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그 부분을 어떤 차원에서 보면 명확하게 밝히는 하나의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히려 이런 고발을 통해서 이 문제를 강제적 수사권이 있는 데서 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것을 그냥 시중에서 떠도는 이야기로 두면 전체적 그림을 보기가 굉장히 어렵지 않겠나"고 덧붙였습니다.

한 총리는 "과거에도 과장·허위 사례들을 많이 봤다"면서 "저희는 (이번 문제가) 상당히 심각하다고 보기 때문에 엄격하게 사법적 절차를 밟아서 내용을 밝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송 의원이 "대통령실이 고발만 할 게 아니라 확실한 입장을 빨리 밝혀야 한다"고 지적하자, 한 총리는 "(대통령실에서) 사실이 아니란 것을 분명히 밝혔다"며 "강제적 수사와 사법 절차를 통하는 게 좀 더 효율적이라고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한다"고 대답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